올리브영, 신성장동력 '이너뷰티' 낙점…MZ 정조준
올리브영, 신성장동력 '이너뷰티' 낙점…MZ 정조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7.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2조 규모 성장 기대…"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이끌 것"
[이미지=CJ올리브영]
'이너뷰티' 상품들.[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이너뷰티(Inner Beauty)’를 육성한다.

2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너뷰티는 내면(inner)과 아름다움(beauty)의 합성어로 섭취를 통해 몸속부터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것을 의미한다.

올리브영은 최근 건강도 즐겁게 관리하려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불면서 이너뷰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화장품을 바르거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에 더해 일상에서 섭취하는 모든 것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2030 세대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통계 기준 2019년 7000억원대에서 오는 2025년 2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올리브영에서도 이너뷰티 매출은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44%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일상 속 내면을 채우는 자기 관리 습관’이라는 콘셉트로 올리브영만의 이너뷰티를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기존에 피부 관리를 돕는 ‘먹는 화장품’ 정도로만 여겨지던 이너뷰티를 확장해 일상 속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보조 식품류까지 소개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에서는 △먹으면서 피부 건강을 가꿀 수 있는 콜라겐, 히알루론산뿐만 아니라 △체지방 관리를 위한 슬리밍 제품 △효소, 차전자피 등 체내 기능을 돕는 제품 △건강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차(茶), 단백질 스낵, 단백질 쉐이크 등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은 일상을 건강하게 채우려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게 원료, 효능, 제형 등이 차별화된 이너뷰티 제품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유망한 신진 브랜드도 적극 발굴해 이너뷰티 시장을 함께 선도하고 고객들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2030 세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만큼 이너뷰티 시장이 향후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올리브영은 이너뷰티를 비롯해 고객들의 소비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끌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