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서울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와 협약 체결
탐앤탐스, ‘서울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와 협약 체결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6.2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앤탐스와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사진제공=탐앤탐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대표 명선철)가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 소장 유혜진)와 업무협약을 맺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취업 지원을 약속했다.

탐앤탐스는 서울 지역 학교 밖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고, 일 경험 습득을 위한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협약 내용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고 본 협약의 의의를 충족하는 지원센터 측과의 공동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탐앤탐스 명선철 대표이사는 “서울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건전한 직업 가치관을 갖기를 바라며, 탐앤탐스가 든든한 직업적 울타리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혜진 센터 소장은 “가능성을 갖춘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탐앤탐스에 감사드린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탐앤탐스는 지난 2월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도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나눔 캠페인 진행, 인천 장애인 아시아 경기대회 마케팅 및 물품 지원, 서울 세계 시각장애인 경기대회 공식 후원 활동 등 사회적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및 자립지원 등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