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DAEWOO, 환경캠페인 전개
GM DAEWOO, 환경캠페인 전개
  • 부평/백칠성기자
  • 승인 2010.04.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 굴포천서… 폐기물·쓰레기등 수거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는 지난 11일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굴포천에서 대대적인 환경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GM DAEWOO 생산부문 전영철 전무, 노동조합 추영호 지부장, 영남. 충청.호남. 강원.강화.경인지역등 총 6개 사내 향우회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 생태계를 위협하고 오염과 악취를 유발하는 폐기물과 쓰레기등을 수거했다.

전영철 전무는 “GM DAEWOO는 친환경 기업으로서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환경 친화적 제품 개발, 지역 사회 정화 활동등 다양한 노력을 펼쳐 왔다”며, “ISO 14000 인증기업으로서 우리의 소중한 자산인 자연을 보호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친환경 기술개발과 환경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영호 지부장은 “환경정화활동에 직접 참여해 보니 자연보호의 소중함을 새삼 느꼈다”며 자연환경을 보호하고자 휴일까지 반납하고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6개 향우회에 고마움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이 이어져 자연보호는 물론 회사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노동조합 역할이 있다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M DAEWOO는 지난 200 4년부터 산, 바다, 하천 등 맑고 푸른 자연을 가꾸기 위한 환경정화운동은 물론,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해양수중 정화활동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