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마스터 V7' 층간소음, 도서관 이하
세라젬 '마스터 V7' 층간소음, 도서관 이하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6.1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야간 층간소음 기준 이하…30dB(A) 아래
세라젬 마스터 V7 층간소음을 측정하는 모습. [사진=세라젬]
세라젬 마스터 V7 층간소음을 측정하는 모습. [사진=세라젬]

세라젬 '마스터 V7'의 층간소음 측정 결과 조용한 도서관보다 적은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세라젬은 16일 국제공인인정 시험기관인 한국소음진동에서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7 층간소음 수준을 평균 24.9 등가소음도dB(A)로 평가한 시험 성적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강화된 국토교통부 공동주택 야간 평균 층간소음 기준 34 dB(a)보다 낮은 수준이다. 조용한 도서관 소리 30 dB(A)보다 조용한 수치다.

실험은 주택 2층에서 성인 남자가 제품에 안착해 최대 강도와 최대 속도로 작동시킨 뒤 1층에서 10분간 소음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실험실 바닥은 210mm 맨슬라브로 일반적인 공동주택 형태를 따랐다. 다리 부위 에어셀마사지기와 복부온열 LED 도자도 동시에 작동시켰다.

실험에서 함께 측정한 마스터 V7 최고 소음은 31.9 dB(A)로 국토교통부 야간 최고 층간소음 기준 52 dB(A)보다 낮았다. 최저 소음은 22.4 dB(A)로 조사됐다. 세라젬 척추 의료기기는 중력을 이용해 누워있는 사용자 척추 포인트를 눌러주며 지압마사지를 제공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음이 적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마스터 V7은 제품 작동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실증실험을 바탕으로 저소음 설계를 한층 고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세라젬은 '센서리스 모터 드라이빙' 기술로 동일한 성능을 내면서도 작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하고 전력 효율, 모터 수명을 개선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최근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 불화가 사회 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퇴근 후나 아침 등 다양한 환경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저소음 설계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