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K-모듈러 건축·주택산업 활성화' 세미나
22일 'K-모듈러 건축·주택산업 활성화' 세미나
  • 신은주 기자
  • 승인 2023.06.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봉호 아주대 교수, '해외 진출 전략' 주제 발표
K-모듈러 건축·주택산업 활성화 전략 세미나 포스터. (자료=건정연)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이하 건정연)이 김학용 국민의힘 국회의원, 전문건설공제조합과 오는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K-모듈러 세미나'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형 모듈러(조립식) 건축과 주택산업 활성화를 통해 건설시장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모듈러 국제 경쟁력 강화 전략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둔다.

조봉호 아주대학교 교수가 'K-모듈러 현황과 해외 진출 등 발전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고 유일한 건정연 선임연구위원이 '모듈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및 전문건설업 참여 확대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이준성 이화여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강창훈 현대엔지니어링 스마트컨스트럭션실장, 강태경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고광호 포스코 강건재마케팅실 팀장, 김진성 SH(서울주택도시공사) 도시연구원 수석연구원, 류옥현 LH(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기술단 처장, 송경섭 플랜엠 부사장, 유정호 광운대 교수, 장우철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김희수 건정연 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발표되는 모듈러 건축 및 주택산업 황성화 전략이 우리 건설업계의 신시장 개척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jshin22@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