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다음메일∙카카오메일 서비스 개편
카카오, 다음메일∙카카오메일 서비스 개편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6.0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메일∙카카오메일 이용 시 메일주소 간편 전환
카카오메일 서비스 개편 모습.[사진=카카오]
카카오메일 서비스 개편 모습.[사진=카카오]

카카오의 다음CIC는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 메일에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메일 사용성을 한층 높였다.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화면 디자인을 변경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통일하고 아이콘과 글자를 더욱 또렷하게 하면서 메뉴 간격을 넓혀 이용성을 높였다. 저시력자를 위한 다크모드도 제공한다. 향후 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간 메일주소 전환 기능도 추가했다. 하나의 카카오계정으로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을 동시에 이용하는 경우 PC 웹메일 화면 좌측 상단 및 모바일 웹메일 화면 하단에서 두 개의 메일함을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카카오메일 모바일 웹메일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존에는 PC 웹메일과 모바일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통해 카카오메일을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제 다양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카카오메일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메일 내 예약 발송 기능도 도입했다. 메일쓰기 화면 하단 ‘예약 발송’을 체크해 원하는 발송 시간을 설정하면 된다.

김종한 다음CIC 다음사업개발실장은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각 서비스별 고유 기능과 서비스는 유지하면서 이용자들의 니즈와 편의성을 높일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했다”라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며 메일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