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2023 학부모를 위한 생태전환교육' 연수 운영
진주교육지원청, '2023 학부모를 위한 생태전환교육' 연수 운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6.0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지키기 함께 동참해요"
학부모 환경교육/진주교육지원청
학부모 환경교육/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은 8일 스포츠가치센터 대강당에서 학부모 그린멘토 강사와 자원순환사회경제 연구소 홍수열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쓰레기 분리배출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들의 환경에 대한 의식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환경교육 의식을 높이기 위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 그린멘토 조미정 강사는 버려지는 쓰레기가 실제로 활용 가능한 자원임을 강조하였으며, 이를 통해 쓰레기의 새활용과 자원순환 경제에 대한 의식을 전달하였다. 아울러 참석한 학부모들은 에너지 절약을 위한 부채만들기 체험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다짐을 하였다.

자원순환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은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구요’의 저자로 쓰레기 분리배출의 방법과 중요성, 그리고 분리배출이 지구 환경과 지속가능한 미래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여 호응과 관심을 얻었다.

연수를 마친 학부모들과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생태전환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자원순환을 이해하여 환경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해야할 일에 대해 고민을 나누었다.

진주교육지원청 학생건강과 이재욱 과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교육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함께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며 "자녀의 환경교육에서 함께 해주시기를 당부했다.

[신아일보] 진주교육지원청 / 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