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및 교육
송파구,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및 교육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3.06.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석촌호수‧거여역서 구강건강 캠페인…올바른 구강 관리법 안내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오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 캠페인 및 맞춤형 구강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영구치의 ‘9’를 숫자로 표현해 치아를 잘 관리해 평생 건강하게 유지하자는 의미를 담은 법정기념일이다.

구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구강건강 관리에 대한 주민 인식과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였다.

오는 9일 오후 2시~4시 석촌호수와 거여역에서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인 ‘다시 찾은 건강 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 홍보와 함께 올바른 칫솔질, 구강관리용품 사용법을 안내하고 구강건강 상담과 구강 위생용품 배부 등을 진행한다.

14일에는 송파구보건소 2층 구강보건실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틀니 세정, 틀니 관리법 등 구강용품 사용법에 대한 맞춤 교육도 실시한다. 교육 희망자는 송파구보건소 구강보건실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이 밖에도 구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방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충치 예방을 위한 구강보건 교육, 구강검진, 불포 도포 등이 이뤄진다.

서강석 구청장은 “앞으로도 구강질환을 비롯해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예방이 가능한 질환과 관련된 보건 사업을 다양하게 펼쳐 구민들이 손쉽게 보건서비스를 제공 받고 건강한 삶을 살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