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상반기 고충 민원 해결 우수공무원 6명 선정
경기도, 상반기 고충 민원 해결 우수공무원 6명 선정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3.06.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노력 끝에 집합건물법에 공적 개입 권한 신설 등 민원 해결

경기도가 10년의 노력 끝에 집합건물법에 공적 개입 권한을 신설해 고충 민원을 해결한 공무원 등 2023년 상반기 고충 민원 해결 우수공무원 6명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고충 민원 해결 우수공무원 선정은 도민입장에서 고충 민원을 해결하는 행정 분위기를 조성하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독려하기 위해 2015년 처음 도입됐다. 매년 상·하반기 2회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도는 부서에서 추천받은 고충 민원 사례를 대상으로 1차 서면 심사와 7명으로 구성된 2차 평가위원회를 거쳐 △건축디자인과 이은철 팀장 △감사총괄담당관 박종민 주무관 △하천과 이상우 팀장 △도로정책과 윤지영 주무관 △주택정책과 허성진 주무관 △도로건설과 박용호 주무관 6명을 고충 민원 해결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이들에게는 인사위원회를 거쳐 최고 1.5점에서 0.5점까지 인사 가점이 부여된다.

이번 평가에서는 오피스텔, 상가 등 집합건물 내 분쟁 발생 시에 지방자치단체장의 감독권 신설을 내용으로 하는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을 법무부, 국회 등에 지속적으로 건의·협의한 결과, 10년 만에 법령 개정을 이끌어 내어 공적 개입 권한을 신설한 건축디자인과 이은철 팀장이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