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식 장관, 공석원 서울북부노동청장과 MOU 체결
![(왼쪽부터) 문진섭 서울우유 조합장,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공석원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장이 7일 서울우유 본사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우유]](/news/photo/202306/1714295_873383_3537.png)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이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공석원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장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8일 서울우유에 따르면, 앞서 7일 서울우유 본사에서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문진섭 조합장, 이정식 장관, 공석원 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은 국민의 안전의식 내재화와 안전문화 중요성 인식 전파를 위해 체결됐다.
서울우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문화 홍보문구 및 이미지를 개발하고 ‘서울우유 후레쉬밀크’ 900밀리리터(㎖) 카톤팩에 삽입·생산한다. 또 업장 내 안전문화 동영상을 게시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문진섭 조합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안전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유의미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가 조성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