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글로벌 신용보험사와 MOU
SGI서울보증, 글로벌 신용보험사와 MOU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6.0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보증 플랫폼 도약 박차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왼쪽), 아일린 서머산 코키 알리안츠 트레이드 대표이사가 지난 6일 프랑스 파리 알리안츠 트레이드 본사에서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왼쪽), 아일린 서머산 코키 알리안츠 트레이드 대표이사가 지난 6일 프랑스 파리 알리안츠 트레이드 본사에서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은 지난 6일 글로벌 신용보험사 알리안츠 트레이드(Allianz Trade)와 코파스(Coface)와 프랑스 본사에서 '글로벌 시장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각각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알리안츠 트레이드와 코파스는 50개국 이상에서 무역신용보험, 매출채권 신용보험 등의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신용보험사다.

이번 MOU는 SGI서울보증의 글로벌 진출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 비즈니스 수익모델 다각화와 글로벌 종합 보증사로 도약한다는 계획 아래 추진됐다.

세계 신용보험시장의 선두 주자 알리안츠 트레이드와 코파스와 협약을 통해 SGI서울보증은 해외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현지 신용보험 및 보증보험 발급을 지원하게 된다.

글로벌 신용보험사는 SGI서울보증의 국내 기업 데이터 및 심사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에 진출한 한국기업과 신용ㆍ보증보험계약을 체결한다.

SGI서울보증은 재보험을 통해 글로벌 신용보험사의 보험계약을 인수하는 형태로 한국기업의 해외 계약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글로벌 신용보험사와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시장 및 심사 정보를 공유해 상호 발전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알리안츠 트레이드와는 해외 진출 한국기업 보증지원을 위한 별도 재보험 계약도 동시에 체결했다. 

별도 계약 내용은 우선 알리안츠 트레이드의 해외 소재 법인에서 해외 진출 한국기업에 보증서를 발급한 후 알리안츠 트레이드 홍콩 법인이 '복보증'하며 최종적으로 SGI서울보증이 재보험 형식으로 이를 인수하는 구조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기업의 원활한 영업활동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보증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SGI서울보증은 해외기업의 심사와 상품 운용 노하우를 축적해 해외 직접 진출을 통해 국내기업의 해외 현지법인에 대한 수출보험지원 등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기업의 성장과 이익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경제와 함께 성장한 SGI서울보증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진출 한국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TOP Tier(탑티어) 보증보험사에서 '글로벌 보증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