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스탠드에그 지분 투자…신작 개발 예정
위메이드플레이, 스탠드에그 지분 투자…신작 개발 예정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6.0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탠드에그, 2021년 설립…모바일 게임 '고양이 정원' 출시
위메이드플레이와 스탠드에그 로고.
위메이드플레이와 스탠드에그 로고.

위메이드플레이는 5일 스탠드에그에 지분 투자를 진행해 신작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투자로 스탠드에그 발행 주식의 20%에 해당하는 3만여 주를 인수한다. 또 3대 주주로 협업 관계를 구축하며 2종의 게임 개발에 애니팡 지식재산권(IP) 활용도 지원한다.

스탠드에그는 2021년 설립된 게임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모바일게임 '고양이 정원'을 출시했다. 위메이드플레이와 스탠드에그는 내년 1분기 중 머지(합성) 장르의 모바일 및 PC 기반 멀티 플랫폼 캐주얼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스탠드에그에 대한 투자를 시작으로 유망 개발사들과 IP 기반 퍼블리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균 스탠드에그 공동대표는 "벤처 개발사에 대한 이해와 국민 IP를 보유한 위메이드플레이와의 협업으로 스탠드에그의 머지 장르 특화 개발력을 배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애니팡 IP 확장에 나선 1호 게임사라는 기대에 걸맞은 최고의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대 위메이드플레이 대표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든든한 IP와 개발력, 운영 능력을 함께할 이번 협업이 새로운 해석의 애니팡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애니팡 IP 확장, 퍼블리싱 사업을 함께 할 개발사들과의 공동 성장을 위한 서비스 역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