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 20년]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신아 20년]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 신아일보
  • 승인 2023.06.0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사회를 함께 만들고, 미래 희망을 열어가는 언론으로 거듭나고자 지난 20년간 오직 正道만을 걸어온 ‘신아일보’의 뜻깊은 성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신아일보’는 진보와 보수를 가리지 않고 삶의 현장 소식을 전해 왔으며, 특히 교육 현장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하여 교육공동체와 소통해 왔습니다. 또한, 균형있는 시각으로 교육정책을 분석하여 대한민국의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조명하는 데 헌신해 왔습니다.

‘신아일보’가 대중에게 전한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통해 우리 사회는 어제보다 오늘에 집중할 수 있고, 내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사회적 책임은 물론 언론으로서의 큰 역할을 해 왔습니다.

지금껏 달려오신 길을 반추해 보니, ‘신아일보’가 어깨에 짊어진 언론의 책임과 무게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쉬운 길에 눈길 주지 않고, 발길 드문 길을 묵묵히 개척하여 신문 지면의 한계를 넘어 걸어오신 행보에 존경의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신아일보’가 세상에 필요한 바른 목소리를 내고,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정확히 전달하여 대한민국 교육 발전의 바른길을 안내하리라 확신하며, 공동체의 화합과 협력을 이루는데 선구자가 되어주실 것을 믿습니다.

아울러, 우리 교육 현장 이야기에도 귀 기울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새로운 출발과 더 나은 강원교육을 새로이 하는데 동반자가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강원교육가족과 함께 ‘신아일보’의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리며, 교육과 언론·문화 발전을 위해 애써 오신 이형열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신아일보’의 무궁한 발전과 애독자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