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소진공,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 지원' 협약
캠코-소진공,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 지원' 협약
  • 신은주 기자
  • 승인 2023.06.03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유·온누리상품권 홍보 협력 추진
2일 대전시 중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사에서 열린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왼쪽)과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과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지난 2일 대전시 중구 소진공 본사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지난 2일 대전시 중구 소진공 본사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캠코와 소진공은 경제 상황 둔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성공적인 재기를 지원하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 소상공인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홍보 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캠코 금융 취약계층 신용 회복 지원 노하우와 소진공 소상공인 지원 노하우가 합쳐져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을 확대해 과중한 채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조속한 재기를 돕겠다"고 말했다.

ejshin2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