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남양주시, 복합 의료타운·도시첨단산단 조성 등 추진
LH-남양주시, 복합 의료타운·도시첨단산단 조성 등 추진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3.06.0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N.A 도시 기반 신성장동력 발굴 통한 지역특화 발전 맞손
(왼쪽부터)이한준 LH 사장과 원희룡 국토부 장관,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31일 경기도 남양주시 남양주시청 제1청사에서 지역특화 발전 공동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LH)
(왼쪽부터)이한준 LH 사장과 원희룡 국토부 장관,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달 31일 경기도 남양주시 남양주시청 제1청사에서 열린 지역특화 발전 공동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사진=LH)

LH와 남양주시가 복합 의료타운·도시첨단산단 조성 등 D.N.A 도시 기반 신성장동력 발굴을 통한 지역특화 발전에 나선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남양주시 남양주시청 제1청사에서 남양주시와 수도권 동북부 권역 성장을 위해 지역특화 발전 공동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LH와 남양주시는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도시를 기반으로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복합 의료타운·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과 첨단앵커기업, 컨벤션센터, 복합문화시설 등 유치를 위한 공동협의회를 구성하고 전략 수립·시행 방안을 마련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한준 LH 사장은 "남양주시에서 추진 중인 1604만㎡ 규모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남양주시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며 "신도시 시민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는 수준 높은 교통·생활·문화·자족 인프라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