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라이징에스벤처스, 지역 투자협력 나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라이징에스벤처스, 지역 투자협력 나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05.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창업활성화 및 초기창업 투자 위한 MOU 체결
대전혁신센터-라이징에스벤처스, 지역 투자협력 나서 ...업무협약식 (사진=대전혁신센터)
대전혁신센터-라이징에스벤처스, 지역 투자협력 나서... 업무협약식 (사진=대전혁신센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지역 벤처캐피탈(VC)와 손잡고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

30일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라이징에스벤처스와 금성백조 본사(대전시 서구 소재)에서 양 기관이 보유한 우수한 창업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의 창업활성화와 초기창업 투자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우수기업의 발굴과 투자 지원 협력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각 기관 보유 교육 프로그램 상호 공유 △기관 보유 창업 인프라(공간, 장비)를 활용한 기업 지원 체계 구축 △창업 교육‧프로그램의 공동 기획 및 운영 △팁스운영사 신청‧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상호 협력 및 지원 △지역내 펀드 조성을 위한 출자자 모집‧운영에 따른 협력 및 지원 등 대학생, 교원, 일반인 등의 창업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두 기관은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라이징에스벤처스는 금성백조가 설립한 기술 창업기업 전문 투자사로 초기 기술투자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투자 자회사를 스타트업 생태계에 안정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외부의 투자 전문인력으로 영입해 설립됐다.

박대희 센터장은 “라이징에스벤처스와의 MOU 체결을 통해 두 기관뿐만 아니라 지역 투자 생태계의 새로운 성장기회를 제공하길 바란다”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의 수많은 이해관계자들과의 신뢰를 형성하고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을 육성하고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협력을 손을 내밀어 지역 창업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