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중등 교육과정 지원 통합연수 운영
시흥교육지원청, 중등 교육과정 지원 통합연수 운영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3.05.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교육지원청제공
사진/시흥교육지원청제공

경기 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을 시작으로 6월1일까지 3일에 걸쳐 관내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중등 교육과정 지원 통합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6일 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지원하고, 교원의 교육과정 이해와 실행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연수를 계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설문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인공지능 기반 에듀테크 수업사례 나눔 △학생부 기재역량 강화 △성장중심 평가 내실화 △고입 업무 담당자 상담역량 강화 등의 연수 강좌를 개설하여 고교학점제 도입을 대비하고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첫날 연수는 미래세대를 위한 인공지능(AI) 교육 강화를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인공지능 교육', 'AI 융합교육 프로젝트 수업사례 나눔', '특색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의 연수가 진행되었다.

둘째 날은 학생 성장중심 평가를 위한 '논술형 평가의 이해'와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원'의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평가의 이해와 함께 교원 간의 평가 요령 공유, 상호 컨설팅하는 실행학습 등으로 연수가 진행된다.

셋째 날은 시흥 지역 중학교 진로전담교사와 중학교 3학년부장 및 담임교사 등 2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고입전형 및 내신성적 반영지침, 고입 진학업무의 이해와 실제, 고입 진학 상담을 위한 특성화고 정책 이해 연수가 진행된다.

이상기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의 맞춤형 지원으로 고교학점제의 단계적 도입과 안착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미래 사회에 준비된 역량을 갖춘 학생들로 성장시키기 위해 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요구를 실현하고 교육과정 운영의 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