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2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로 선정
야놀자, 2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로 선정
  • 신은주 기자
  • 승인 2023.05.2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데믹 상황에도 높은 성장세 이뤄내
(자료=야놀자)
야놀자가 '2023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됐다. (자료=야놀자)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매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성장 비결을 공유하는 것으로 올해 11회를 맞았다. 전 세계 각국 주요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선정하는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주관한다. 

야놀자는 인터브랜드로부터 여행·여가 산업 B2B2C(기업과 기업 간 거래,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를 결합한 전자상거래) 밸류체인(가치사슬)을 원스톱으로 연결해 팬데믹 속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간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야놀자는 플랫폼의 안정적인 매출 증대 및 야놀자 클라우드 부문의 성장률, 인터파크 인수 효과로 2022년 매출 6045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는 2021년 대비 83% 성장한 수치다.

송민규 야놀자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야놀자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 투자로 산업의 밸류 체인을 연결해 온 결과 2년 연속 여행·여가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전략을 기반으로 국내외 사업을 확장함과 동시에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 보다 높은 브랜드 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jshin22@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