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브레인 나눔재단-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이동약자 청소년 지원 기부금 기탁
솔브레인 나눔재단-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이동약자 청소년 지원 기부금 기탁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3.05.2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2일 솔브레인㈜ 판교중앙연구소에서 이동 약자 장애 청소년 지원을 위한 1500만원 상당의 기부금(Soul-box) 기탁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재)솔브레인 나눔재단 채석욱 부사무국장,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윤여원 관장 등 관계자가 참여하여 이동 약자 청소년들의 사회 인식 개선과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기부금을 통하여 (재)솔브레인 나눔재단과 'C.O.C. 사회가치실현 프로젝트 사업'을 공동 기획해 이동 약자 장애 청소년들의 휠체어 스포크가드(바퀴살 보호판) 제작 지원, 관내 장애 청소년들을 위한 휠체어 제공 및 관련 시설에 휠체어 스포크 가드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윤여원 관장은“장애 청소년들의 사회 인식 개선을 위해 (재)솔브레인 나눔재단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여러 가지 방면의 사업을 차츰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법인 솔브레인 나눔재단은 2013년 솔브레인(주)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이다. 사명의 앞 글자와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은 "Soul-box"는 지역사회의 아동·청소년 및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아가 필요한 물품을 직접 후원하는 재단법인 솔브레인 나눔재단의 특화된 사회공헌 브랜드를 2019년에 런칭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