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2023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채용
코인원, '2023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채용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3.05.2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가상자산 인재 육성 목표…그로스엔진·HR 등 2개 직군
(이미지=코인원)
(이미지=코인원)

코인원은 오는 6월6일까지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채용’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모집은 지난 1차 채용에 많은 지원자가 몰리며 타 직군까지 인턴십 기회를 늘리기 위한 결정이라는 것이 코인원의 설명이다.

추가 모집 분야는 △그로스 엔진 조직 △HR 조직 등 2개 직군이다. 그로스 엔진 조직은 마케팅과 영업, 사업개발 등 거래소 성장 관련 부서들로 구성됐다. 코인원은 전형 과정에서 파악한 합격자 역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로스 엔진 조직 내 적합한 부서, 포지션 등을 추천 배정한다는 계획이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를 포함해 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코인원은 이번 추가 채용 전형을 기존 전형 대비 절차를 간소화 시켰다. 2차 면접으로 진행했던 조직문화 면접이 빠져 △서류심사 △실무자 면접 △인성 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 편의를 고려해 면접 전 과정이 하루에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6월 중순부터 3개월간 인턴십 기간을 거쳐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다.

코인원 인사담당자는 “1차 인턴십 채용 과정에서 가상자산 분야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추가 채용을 통해 업계 취업 희망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가상자산 시장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