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제10기 소비자패널' 발대식
DB생명, '제10기 소비자패널' 발대식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5.24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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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관점 의견 제안, 업무 반영
김영만 DB생명 사장(앞줄 가운데)과 제10기 소비자패널 및 관련 부서 임원이 지난 19일 '제10기 소비자패널' 발대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생명)
김영만 DB생명 사장(앞줄 가운데)과 제10기 소비자패널 및 관련 부서 임원이 지난 19일 '제10기 소비자패널' 발대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생명)

DB생명은 지난 19일 소비자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소중한 의견을 제안하는 '제10기 소비자패널' 발대식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2015년 첫 출범을 시작으로 올해 10기를 맞이한 DB생명 소비자패널 제도는 소비자 관점 이슈 발굴과 개선 제안 활동을 통한 소비자중심경영 출발점 역할을 해왔다. 현재까지 총 552건의 개선과제 중 81%를 업무에 반영해 성과를 이뤘다.

이번 제10기 소비자패널은 소비자중심경영 가속화를 실현하고자 소비자 관리 방안과 상품경쟁력 제고, 금융취약계층 서비스 등에 대해 당사의 수준을 진단받고 개선사항을 발굴해 더욱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이슈 발굴 및 제안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만 DB생명 사장은 "소비자 수준이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회사는 계속해서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라며 "패널 시각에서 냉철한 진단과 개선 의견을 받아 회사 정책에 즉각 반영함으로써 고객님의 백년을 준비하는 DB생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