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소년센터, e스포츠대회·어울림마당 성황리 마무리
서구청소년센터, e스포츠대회·어울림마당 성황리 마무리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05.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호수공원서… 전국 청소년·지역주민 1200명 참여
(사진=서구청소년센터)
(사진=서구청소년센터)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서구청소년센터는 제3회 Seogu e-sports Festival(이하 SeF)과 제16회 서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1차 '청코 개장-Newtro'(이하 어울림마당)를 지난 20일 청라호수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전국 청소년 및 지역주민 1200여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제3회 SeF는 리그오브레전드 20팀, 카트라이더:드리프트 32명 등 전국 132명의 청소년이 지원했으며 10시부터 예선전을 거쳐 결선까지 치열한 승부를 보이며 관객들의 많은 응원과 격려를 받았다.

대회 결과 △리그오브레전드 우승팀 ‘The Last dance(이승엽, 박정효, 이지원, 유명환, 김근찬)’, △준우승팀 ‘우리 누가 막을 건데(최윤, 박찬솔, 전성우, 장희승, 이용훈), △카트라이더:드리프트 우승 박원빈(권선고등학교), △준우승 박서연(초은고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제16회 서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제7기 대학생 서포터즈 노리터 청소년들이 기획한 축하공연, 청소년 체험부스, 아케이드 오락존 등을 선보이며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공단 구재용 이사장은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인천 서구를 찾아주신 전국 청소년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본 대회가 전국 청소년들의 e스포츠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또한, 오늘부터 시작된 제16회 서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테니 청소년 및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