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취업 지원센터, ‘2023 퐝퐝 취업(Cheer Up)박람회’ 개최
포항시 취업 지원센터, ‘2023 퐝퐝 취업(Cheer Up)박람회’ 개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3.05.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500여 명 현장 면접 참여, 32개 사 기업 189명 인재 채용 계획
(사진=포항시)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 취업 지원센터는 포항실내체육관에서 ‘2023 퐝퐝 취업(Cheer Up)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 이엠 등 32개 사의 기업체가 현장 구인을 통해 189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날 구직자 약 500여 명이 현장 면접에 참여했다.

또한, 박람회에서는 ‘이차전지 특별 홍보관’을 구성해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에게 포항의 주력 산업인 이차전지 산업을 홍보했으며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 ㈜피엠그로우 등 ‘기업 홍보관’도 함께 마련해 포항을 대표하는 글로벌 이차전지 소재 기업의 위상을 알리는 시간이 됐다. 이외에도 구직자의 편의를 위해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 촬영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시는 행사 이후에도 자투리시간거래소 및 일자리종합센터 운영 등으로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데이터를 지속·관리하고, 사후 매칭 서비스를 통해 꾸준히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권혁원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취업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