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신속 사무 처리 지원…인사·총무 등에 활용

대우건설이 업무 프로세스 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내 업무용 챗봇 서비스 '바로봇'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로봇은 1대1 비대면 업무 수행 서비스로 설계됐다. 업무를 24시간 신속하게 할 수 있는 기술로 IT와 총무, 인사, 복리후생 등 지원 부문 업무에 활용된다.
대우건설은 바로봇을 단순 문의 응대를 벗어나 다양한 업무시스템과 연계해 수행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에게 최적화한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바로봇을 도입해 임직원들의 FAQ(자주 묻는 말) 등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의에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게 됐다"며 "유료 구독으로 사용해야 하는 서비스를 바로봇을 통해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직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이번에 도입한 바로봇을 비롯해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등을 통해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업무시간을 줄이고 직원 만족도를 높이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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