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복지 플랫폼 '여기어때 비즈니스', 제휴사 1400곳 달성
기업형 복지 플랫폼 '여기어때 비즈니스', 제휴사 1400곳 달성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3.05.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초기 대비 약 6배↑…삼성·엔씨소프트·스타벅스 등 유치
여기어때 비즈니스 제휴사 현황. (자료=여기어때)
여기어때 비즈니스 제휴사 현황. (자료=여기어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이달 현재 기업 전용 서비스 '여기어때 비즈니스' 가입 제휴사 수가 약 1400곳으로 서비스 초창기인 지난 2019년 대비 약 6배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기업 임직원에게 출장이나 휴가를 위한 숙소를 할인가로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로 2018년 9월 개시했다. 여기어때 앱을 통해 숙박과 레저, 모빌리티를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고 직원 이용 현황도 쉽게 체크할 수 있다. 제휴사에는 앱 가입과 동시에 VIP 고객 등급을 부여하고 전용 숙소를 10% 할인가에 제공한다. 국내외 숙소 모두 쓸 수 있는 3% 무제한 할인 쿠폰과 매월 제휴사 전용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현재 삼성그룹과 엔씨소프트, 스타벅스 등 주요 기업에서 약 167만 명이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허태현 여기어때 B2B(기업 간 거래) 팀장은 "해마다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제휴사 수가 늘고 있다"며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확장해 기업형 복지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 비즈니스의 올해 1분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8배 급증했다. 여기어때는 코로나 시기 주춤했던 기존 제휴사의 휴양 포인트 사용이 활발해지고 신규 가입 기업이 늘어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south@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