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 100% 식물성 '베러 버거' 출시
노브랜드 버거, 100% 식물성 '베러 버거' 출시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3.05.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푸드, 자체 푸드테크 역량 집중
전 세계 버거 프랜차이즈 '최초'
노브랜드 버거 서울시청점에서 모델들이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러 버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서울시청점에서 모델들이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러 버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는 100퍼센트(%)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러 버거(Better Burger)’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베러 버거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푸드테크 역량으로 개발한 △식물성 빵 ‘베러 번’ △식물성 대안육 ‘베러미트’ 패티 △식물성 치즈 △베러미트 다짐육을 넣은 식물성 볼로네제 소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식물성 치즈까지 넣은 버거는 전 세계 버거 프랜차이즈 중 노브랜드 베러 버거가 유일하다.

노브랜드 버거는 베러 버거를 비롯해 저탄소 건강 메뉴군 ‘베러 초이스(Better Choice)’를 통해 다양한 식물성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대안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인 경험과 인류건강·지구환경·동물복지 등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오는 6월에는 100% 식물성 재료로 치킨 너깃의 맛을 살린 ‘베러 너겟’을 출시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맛있고 건강한 버거를 제공하고자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러 버거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고 대안식품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브랜드 버거는 오는 22일까지 자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베러 버거 주문 시 무료 세트업 쿠폰을 제공한다.

baksy@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