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평택고덕 공공분양 '조경 시설 공모' 당선작 발표
LH, 평택고덕 공공분양 '조경 시설 공모' 당선작 발표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3.05.1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활력 되찾기 위한 조화로운 디자인 선정
스페이스톡이 제안한 평택고덕 공공분양 단지 티하우스. (자료=LH)

LH가 평택고덕 공공분양 단지 조경 시설물 공모를 통해 스페이스톡의 'FUN'을 선정했다. 스페이스톡은 휴식과 활력을 되찾기 위한 조화로운 디자인을 제시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주택 '뉴홈' 외부 공간 품격을 높이고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옥외시설물을 개발하기 위해 진행한 '2023년 LH 패밀리룩 디자인 조경 시설물 공모' 당선작을 15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 대상은 △휴게시설(티하우스·파고라 4종) △놀이시설(물놀이터 외 4개소) △관리시설(자전거보관소·생활자원보관소) 등이다. LH는 디자인과 기능성, 시공성 등을 고려해 스페이스톡의 'FUN'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스페이스톡은 'Flexible(유연한)', 'Unity(유일)', 'Harmony(조화)'를 키워드로 휴식과 활력을 되찾기 위한 편안하고 조화로운 디자인을 제시했다. 당선 조경 시설물은 내년 준공 예정인 평택고덕A53블록(공공분양)에 적용된다.

LH는 품질 높은 공공주택 공급을 목표로 단지 옥외공간 디자인을 고급화하기 위해 패밀리룩 공모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이탁훈 LH 공공주택사업본부장은 "주거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조경 공간 가치가 높아진 만큼 고객 만족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옥외시설물 개발과 디자인 고급화에 힘써 살기 좋은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