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5월 월간서점 오픈… 이달의 주제 '콘텐츠 비즈니스'
인크루트, 5월 월간서점 오픈… 이달의 주제 '콘텐츠 비즈니스'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5.0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개발…사업 활용 책 구성
월간서점 이벤트 온라인 배너.[사진=인크루트]
월간서점 이벤트 온라인 배너.[사진=인크루트]

인크루트는 웹3.0 탈중앙화 플랫폼 기업 인스타페이와 함께 5월 월간서점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인크루트와 인스타페이가 함께 하는 월간서점은 대학생, 구직자 등에게 좋은 책을 추천하는 이벤트로 매월 새로운 주제의 책을 소개한다.

이번 5월의 주제는 ‘콘텐츠 비즈니스’다. 새로운 시대에 등장한 콘텐츠의 종류부터 대중의 이목을 끄는 콘텐츠 제작법, 활용 전략 등 주제에 걸맞은 책을 추천한다. 추천할 책은 ‘미디어 내러티브와 스토리텔링(저자 브론웬 토머스)’을 포함한 총 5권이다.

월간서점 참여자 전원에게 책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을 받으려면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월간서점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후 할인 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더불어 이벤트 참여 후기 댓글을 남긴 사람 중 5명을 추첨해 이달의 추천 책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달의 월간서점은 5월 31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상헌 인크루트 CBO(최고브랜드경영자)는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수출액, 매출, 고용 등에서도 좋은 결과를 거두고 있다.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민관에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달의 월간서점은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사업에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들로 구성했다.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이벤트에 꼭 참여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