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둔산동 그랑 르피에드 탄생
대전시 둔산동 그랑 르피에드 탄생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04.1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32실 대단지 '그랑 르피에드' 14일 GRAND OPEN
그랑 르피에드 전경 (제공: 미래인)
그랑 르피에드 전경 (제공: 미래인)

냉각된 분양 시장이 최근 수도권 단지들의 연이은 완판 소식에 온기가 퍼지는 모양새다.

둔촌주공 재건축 '올림픽 파크포레온', 강북권 최고 분양가를 경신한 '마포 더 클래시'를 비롯해 '장위자이 레디언트', '강동 헤리티지 자이' 등 여러 단지가 완판 소식을 알렸다.

업계 전문가들은 서울은 부동산 시장을 가늠하는 지표로 서울 분양이 잘 이뤄지면 온기가 수도권 전역과 지방으로 번질 가능성을 점쳐온 바 있어 지방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분양 시장에 훈풍이 불어올 조짐이 보인다.

특히 대전광역시의 경우 미분양 물량이 적치되면서 '제 2의 대구'가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시선이 있었지만 최근 세종시의 집값이 반등세를 보이기 시작하며 분위기 반전을 이끌었다.

대전 유성구 학하동에 적치된 미분양 세대 계약이 전부 완료되었다는 소식을 시작으로 도안 2-3지구 분양 단지도 완판 소식을 전해와 일대 부동산 시장이 바닥을 찍고 '반등 시그널'을 보이는 게 아니냐는 시각이 나오는 것이다.

이런 와중 대전을 대표하는 지역인 둔산동에 미래인이 시행,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그랑 르피에드'가 오는 14일부터 본격적인 분양 궤도에 오른다.

그랑 르피에드는 둔산권역 최고 높이 47층에 전용면적 119∙169㎡ 5개동, 총 832실 규모의 대단지로 꾸며진다. 대전을 대표하는 둔산동 알짜 입지에 들어서는 지역 랜드마크로서 위용을 뽐낼 예정이다.

입지에 걸맞은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는데, 실내 수영장 '피에드 풀', 스크린석은 물론 퍼팅존까지 갖춘 실내 골프 연습장 '골프 클럽', 필라테스 룸과 GX룸, 운동시설을 갖춘 '피트니스 클럽', 사우나 시설과 샤워 시설을 갖춘 '스파 클럽'등 어메니티 시설이 마련되며,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 '선셋 라운지'가 조성되는 등 일대 주택시장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구성된다.

대전 최초로 프리미엄 조식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세계푸드와 MOU 체결을 완료했는데, 신세계푸드가 단지 내 조식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로는 지방에서 최초인 점이 눈길을 끈다.

단지 내 대형마트도 입점 예정으로 이 또한 대전 최초다. 입주민들은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도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주거지에서 문화, 생활 인프라를 전부 누릴 수 있게 됐다.

게다가 그랑 르피에드 인근에 핵심 행정기반시설이 밀집해 있어 대전의 중심지로 보기에도 손색이 없다.

정부대전청사, 대전시청, 서구청, 대전지방법원 등이 근거리에 몰려있는 행정업무의 중심지로 여기에 대전둔산경찰청, 대전지방검찰청 등이 단지 앞에 자리해 치안이 뛰어나 안심거주여건도 갖췄다. 방위사업청도 이전해 올 예정으로 각종 핵심 행정시설 종사자의 직주근접 여건도 자랑한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한밭초, 서원초, 문정중, 충남고 등 명문 학군이 밀집한 둔산1동에 속해있으며 대치동의 메이져급 학원들이 분원을 열며 각종 입시학원, 스타강사가 몰려있는 둔산동 학원가와도 가깝다.

여기에 대전 1호선 시청역과 정부청사역이 인접해 있으며 2호선 둔산역이 들어설 예정이고 대전광역시를 동서로 관통해 구도심과 유성구 도심지를 잇는 계룡로와 한밭대로, 둔산대로를 이용하기 편리해 대전광역시 어디로든 접근이 수월한 사통팔달의 빼어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그랑 르피에드가 들어서는 둔산동의 경우 최근 15년간 50가구 이상의 제대로 된 주택 공급이 전무한 상황으로 단지의 가치를 크게 더하는 모양새다.

인근 단지의 재건축에는 최소 10년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고, 사업성과 이해관계 등 변수가 많아 당장 공급이 불가능한 상황이라 둔산동이라는 지역 수준에 어울리는 주거상품에 대한 니즈가 탄탄한 곳으로 더욱 그랑 르피에드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이런 탓에 일부 업계 관계자는 그랑 르피에드가 알짜 입지에 최상급 상품으로 일대 부동산 시장에 기대감을 불러온 만큼 대전 부동산 시장에 온기를 더해 분위기가 확 뛰어오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기도 했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 랜드마크로 인정받는 최고급 주거상품이라고 하면 도곡동 타워팰리스, 롯데 시그니엘 등이 연상되듯 둔산동은 물론 대전에서 전례 없는 독보적 주거상품을 공급해 그랑 르피에드가 전국에 각인될 수 있는 진정한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랑 르피에드의 견본주택은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예약을 통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