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특사경, 학교급식업소등 특별단속
충남도 특사경, 학교급식업소등 특별단속
  • 충남/김기룡기자
  • 승인 2010.03.1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내 초?중?고등학교 등에 유통되는 쇠고기에 대한 유전자 검사가 대대적으로 실시된다.

 
충남도와 대전지검은 16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식육 납품업체 117개소, 590개 직영급식 학교 식단을 사전에 파악해 쇠고기가 납품되는 날 무작위로 250여 학교를 직접 찾아가 납품상황을 점검하고 시료를 수거하는 등의 강도 높은 검증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도내 쇠고기 취급업소에 대해 무작위로 500여개 업소를 선정해 위생상태 및 영업장 준수사항 등도 병행, 점검한다.

 이 밖에도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정착 등 먹을거리 안전 구축을 위해 식품접객업, 집단급식소, 식품취급업소 등에 대한 원산지 및 식품위생 상시단속활동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중점 확인사항으로는 ▲식육, 쌀, 배추김치 등 원산지 허위표시실태 ▲원?부재료 적정취급 및 유통기한 경과원료 사용여부 ▲영업장 위생관리 등 준수사항 이행상황 ▲무허가 및 허가 받은 영업 이외의 영업행위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단속활동 뿐만 아니라 명예 홍보?감시단의 활동을 더욱 강화해 도민 모두가 동참할 수 있는 ‘서민생활보호 및 법질서 확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적인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홍보 및 계도활동도 함께 전개한다.

충남도는 “앞으로 전개되는 실질적인 쇠고기 확인 검증활동을 통해 도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쇠고기는 100% 믿을 수 있다는 인식을 제고, 충남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학생뿐만아니라 도민의 건강에도 기여하겠다”며, “지속적인 상시단속 강화를 통해 안전한 먹을거리 기반을 구축해 건강하고 신뢰받는 사회 문화를 조성하고, 법질서 확립을 통해 서민생활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