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에듀테크 교실 2곳 추가 개설…디지털 교육격차 해소
교원그룹, 에듀테크 교실 2곳 추가 개설…디지털 교육격차 해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4.1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전북 초등학교 2곳…교원 에듀테크 교실 4·5호 신규 개관
경북 구미 황상초등학교에 개관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 4호’.[사진=교원]
경북 구미 황상초등학교에 개관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 4호’.[사진=교원]

교원그룹은 올해 ‘교원 에듀테크 교실’ 4~5호점을 잇달아 개관하며 학습 격차 없는 교육환경을 위한 사회적 책임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13일 교원에 따르면, 교원 에듀테크 교실은 도서산간 등 IT 인프라 부족 및 교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의 학교에 교실 개보수와 교원의 에듀테크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해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어린이들의 미래역량을 향상시키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1년을 시작으로 충남 천안, 강원 태백, 경기 광주 등 총 3개교에서 운영 중이다.

올해 새롭게 개관하는 에듀테크 교실은 경북 구미의 황상초등학교(4호)와 전북 고창군에 위치한 고창초등학교(5호)에 열린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각 도교육청과 종합적인 검토 아래 스마트한 교육환경 구축이 필요한 14곳의 후보 학교를 선별한 후 최종적으로 2개 학교를 선정했다.

교원그룹은 황상초등학교와 고창초등학교에 각각 유휴 교실을 새롭게 단장하고 학생들이 에듀테크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교원 아이캔두 및 전집, 코딩 교육 상품 등을 무상 지원했다. 이와 함께 현직 교사들이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수업에 활용하고 학습지도 할 수 있도록 교사 대상 세미나도 전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모든 아이들이 지역과 환경의 제약 없이 동등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올해 경북과 전북으로 에듀테크 교실 개설 지역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교육 환경의 격차 없이 아동 누구나 창의융합형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다방면에서 지원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