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탄 명중! 전투 사격훈련 실시
초탄 명중! 전투 사격훈련 실시
  • 의정부/김병남기자
  • 승인 2010.03.1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26기계화보병사단 강풍부대
육군 제26기계화보병사단 강풍부대는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300여명의 병력과 60여대의 전차, 장갑차가 참가한 가운데 대대 전투사격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전차의 초탄명중 사격능력 향상 및 단차장.소대장의 사격 지휘능력 숙달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으며, 중대단위 전차포사격 및 기관총사격, 박격포사격(고폭탄, 축사탄)을 실전과 같이 강도 높게 진행했다.

특히  훈련준비간 전차포 사격 능력 향상방안과 단차 전투기술에 대한 선(先)간부교육을 실시하고, 총·화포, 기동장비의 기술검사 및 특별정비를 실시하는 등 만반의 훈련준비를 마친 가운데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 간에는 대대장 및 중대장이 선(先)사격(Commander Fire First)을 실시하여 지휘관으로서 실전적인 전문기술 유지의 중요성과 선두지휘의 필요성을 보여주며 부대원들의 훈련의지를 고양시켰다.


또한 사격 전.중.후 Check-List를 활용한 안전통제가 이루어 졌으며,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 식중독 사고 예방대책 강구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비전투 손실 및 대민피해 방지에 만전을 기했다.

한편 훈련에 참가한 장병들은 “지금 당장 전투를 치른다는 각오로 훈련에 임했으며, 전장에서 가장 먼저 움직이고 일사불란하게 기동하여 내 앞의 적은 반드시 격멸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