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한 달 살이 ‘살아보소 밀양’ 참가자 모집
밀양시, 한 달 살이 ‘살아보소 밀양’ 참가자 모집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3.03.3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친 일상을 떠나 ‘힐링의 도시 밀양’으로 어서오이소!
사진 밀양시(밀양 한 달 살이’참가지 모집 안내문)
'밀양 한 달 살이’ 참가지 모집 안내문 (사진=밀양시)

‘2023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맞이에 한창인 밀양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오는 1일부터 밀양 한 달 살이 ‘살아보소, 밀양’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밀양 한 달 살이’는 경남지역 외 거주자가 밀양에서 현지인처럼 생활하며 여행해 보는 장기체류형 여행 프로젝트다.

지난해 총 105명이 참가했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1,215건 이상의 밀양 관광지 및 체험 프로그램 홍보 효과를 얻었다.

한 달 살이 참가자에게는 숙박비 및 체험비가 지원되며, 만 19세 이상의 경남지역 외 거주자 중 SNS를 활용한 홍보가 가능한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네이버 블로그 ‘밀양! 밀양에서 머물다’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밀양여행사업단으로 우편 및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참가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밀양여행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차별화된 관광 인지도 향상을 위하여 신청자 중에서 블로거,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 개인 SNS 활동이 활발해 밀양 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자를 우대 선정할 계획이다.

양기규 관광진흥과장은 “단순히 관광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자원과 연계된 방문 및 체험활동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밀양 한 달 살이를 통해 밀양시가 체류형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