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방서,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당부
홍천소방서,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당부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3.3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소방서(서장 허강영)은 주택 화재 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고 30일 당부했다
홍천소방서는 주택 화재 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고 30일 당부했다.

홍천소방서는 주택 화재 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고 30일 당부했다.

국가화재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전국 주택화재는 전체화재의 18.4%이나, 주택화재 사망자는 전체 화재 사망자의 45.8%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기존주택을 포함, 모든 주택(아파트·기숙사 제외)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가 의무화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한 가정에서는 주기적으로 소화기의 압력게이지가 정상인지 확인하고 제조일 기준 10년이 지난 노후 소화기는 교체해야 하며, 단독경보형 감지기도 배터리 수명이 약 10년이기 때문에 작동 버튼을 눌러 정기적으로 점검을 해야 한다.

허강영 홍천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초기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며 “홍천군민 가족의 안전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천소방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 △취약 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추진 예정 △소방안전 교육 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등 전방위 홍보를 펼치고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