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사천사랑상품권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사천시, 사천사랑상품권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3.3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청사 전경/사천시
사천시 청사 전경/사천시

경남 사천시는 4월 3일부터 26일까지 사천사랑상품권 이용자와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사천사랑상품권 이용 만족도 조사를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1월 10일 100억 규모로 사천사랑상품권이 발행된 후 약 3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이용자 및 가맹점의 불편사항을 조사해 개선점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천사랑상품권 이용 만족도 조사를 위한 설문조사의 문항은 사용자와 가맹점으로 나뉜다. 사용자용은 구입여부, 사용처, 구매한도, 지역경제기여도, 불편사항, 건의사항 등 11문항이고, 가맹점용은 매출기여도, 선호상품권, 환불기준, 환전한도, 불편사항, 건의사항 등 9문항이다.

특히, 설문조사도 오프라인과 온라인 등 2개 방식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오프라인(1차) 조사는 오는 4월 3일부터 14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객, 전통시장, 일반 가맹점주 대상으로 실시한다.

그리고, 온라인(2차) 조사는 4월 17일부터 26일까지 사천시 공식 SNS(시민) 및 시 내부행정망(직원)을 통해 실시하는데, SNS설문조사 이벤트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5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사용실태를 분석하고, 이용자와 가맹점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추후 상품권 발행 시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하여 사천사랑상품권 만족도 및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추후 개선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하였다.

[신아일보] 사천 / 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