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통영시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3.03.2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안전정책 홍보 병행
경남 통영시가 지난 27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안전한 통영 만들기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통영시)
경남 통영시가 지난 27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안전한 통영 만들기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사진=통영시)

경남 통영시는 지난 27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중앙전통시장 일원에서 화재사고 및 산불 예방으로 안전한 통영 만들기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봄철 건조한 날씨가 지속 되면서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화재사고 및 산불 예방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으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신호 준수도 홍보했다.

이날 캠페인에 통영시 안문협,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여성 민방위기동대, 의용소방대, 한국해양구조대 경남 서부지부 등 우리 시 안전관리 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안전위험요소 발굴을 위한 ‘안전 한바퀴’ 활동을 주친해 중앙전통 일대의 위험 사각지대를 점검하고 안전한 지역 환경 조성 및 안전문화 확산 운동을 실시했다.

캠페인 중 시민들에게 휴대용 손 소독 물티슈를 배부하여 각종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제공하고, 안전신고 팸플릿 배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등 우리 시 안전 정책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시 관계자는 “봄철 대형산불 등 재난은 조금만 방심해도 발생 할 수 있으며 어린이 교통사고 또한 마찬가지”라며 “작은 관심으로 이웃과 나를 지키는 안전한 통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