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인공지능(AI) 활용한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진행
강원도교육청, 인공지능(AI) 활용한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3.28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은 지역적 특성에 따른 교육적 한계를 극복하고 개별 학생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환경 실현을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을 진행중이다
강원도교육청은 지역적 특성에 따른 교육적 한계를 극복하고 개별 학생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환경 실현을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을 진행중이다

강원도교육청은 지역적 특성에 따른 교육적 한계를 극복하고 개별 학생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환경 실현을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을 진행중이다.

인공지능(AI) 플랫폼 지원은 교육과정 변화기에 맞춤형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놓치지 않고 촘촘한 지원망을 강화하기 위해 2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1단계는 현행 2015 교육과정에 맞춰 기 구축된 에듀테크 기반의 학습 플랫폼을 선택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초등학교, 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콘텐츠, 평가, AI 튜터가 유기적으로 연동된 기초학력 향상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지원이 강화되도록 할 것이다.

2단계는 차기 2022 교육과정에 맞춰 교육부의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사업과 연계한 교수․학습용 플랫폼을 자체 개발하여 2025년부터 보급할 것이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국내외 교육사례와 정보시스템마스터플랜(ISMP)수립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여 체계적인 준비와 논의과정을 거칠 것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학생 한 명 한 명을 소중한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농산어촌이 많은 강원도의 특성을 잘 반영한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을 구축하고, 제공하여 학교 교육력 강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