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지방선거 승리위해 수단 안가려”
“野 지방선거 승리위해 수단 안가려”
  • 유승지기자
  • 승인 2010.03.0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국 “한나라당은 비리전력자 등은 공천서 원천 차단 할것”
한나라당 정병국 사무총장은 6.2 지방선거와 관련 “지금 야당은 선거승리를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정 사무총장은 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당은 정당이 지향하는 가치를 내걸고 선거를 통해 국민의 심판을 받는 것이 모든 정당이 존속하는 의미” 라며 “정당 정책이 다르고 지향하는 가치고 다름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선거에서 승리만을 목적으로 이합집산 하는 것은 스스로 정당이기를 포기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 출마예정자들을 보면 서울시, 강원도, 충남, 인천 출마예정자와 제주도에서 이번에 복당한 사람 모두가 이미 비리에 연류 돼 형선고가 확정됐거나 재판이 진행중인 자” 라며 “그동안 민주당이 주장해왔던, 민주당이 발표했던 공천기준에 맞는지 다시 한 번 묻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선거승리를 위해 과거 성희롱 전력자를 영입, 복당시키는 등 가관” 이라며 “성희롱 전력자는 지금 민주당의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한명숙 전 총리가 여성부 장관시절에 성희롱 판결을 받았던 사람”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 한나라당은 철새정치인, 비리전력자, 지방재정 파탄자들에 대해서 원천적으로 공천을 차단할 것이며, 모 지역에서 여론조사를 빙자한 불법 선거운동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 또한 법대로, 당헌당규와 공천 원칙에 따라 분명히 처리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한나라당 이성헌 의원은 친이(친이명박)·친박(친박근혜) 갈등으로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 구성이 난항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 “18대 총선 공천 당시 (친박)공천학살이라는 오명을 썼는데 그 전례를 잘 생각하고 다시는 그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이석우입니다’에 출연, “공심위를 구성하면서 주류(친이)측이 사전에 심사하고 선별해 선호에 따라서 위원을 결정하려고 들면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병국 사무총장이 ‘계파와 상관 없이 지역과 성별을 고려해 (공심위 구성안을) 만들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구성원 중에서 6명이 친이계고 3명이 친박이고 또 다른 사람들은 중도라고 이미 분류하지 않았느냐”며 “그런데 계파입장을 반영하지 않았다는 것은 앞뒤가 안 맞는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그는 “15명의 심사위원을 선정한다면 비주류(친박)의 목소리를 16개 시도에서 어느 정도 반영해 숫자를 배정할 필요가 있지 않는가”라며 “국민들을 바라보고 일을 해야지 특정 세력을 바라보고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자신의 박근혜 전 대표 뒷조사설 발언과 관련, “내가 사과해야 될 문제는 아니라고 본다”며 “당사자들이 자신의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면 잘 알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18대 공천 친박학살의 주역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는 이방호 전 사무총장이 경남지사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것과 관련해서는 “이 전 사무총장이 공정경선을 말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한 번 역지사지로 생각할 필요는 있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김종필 전 총재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1인자와 2인자가 협조하면서 가야 한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무슨 왕조시대도 아니고 1인자·2인자라는 식으로 말하는 것은 민주주의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로서는 삼가야 할 말”이라며 “제대로 된 정치인이고 지도자라면 오로지 국민이 1인자라는 생각을 한 순간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