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무료 교양강좌 군민자치대학 29일 운영
함양, 무료 교양강좌 군민자치대학 29일 운영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3.03.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탤런트 김수미씨 초청 ‘성격이 팔자를 고친다’ 주제 진행
(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경남 함양군은 새봄을 맞아 오는 29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군민무료 교양강좌인 군민을 위한 제106회 군민자치대학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군민자치대학에는 MBC에서 20여년 이상 방영됐던 최장수 TV 프로그램 ‘전원일기’의 일용 엄니로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인기 탤런트 김수미씨를 초청 ‘성격이 팔자를 고친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김수미 씨는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을 수료했고, 현재 영화, TV, 뮤지컬 등 다양한 매체를 섭렵하며 전천후 예능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32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영화연기대상 최고의 웃음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엄마표 밥상을 소개했던 tvn요리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을 책으로 엮은 ‘수미네 반찬’과 ‘그리운 것은 말하지 않겠다’ 등 다수의 저서도 냈다.

또한 호탕한 입담으로 유년기의 꿈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 시간들, 연예계 데뷔 후 50여년 겪은 희노애락, 지금도 끊임없이 희망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들려주며 좌절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의 원천이 됐던 ‘성격이 팔자를 고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 주관하는 군민자치대학은 군민들의 자아실현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제·교육·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수준 높은 평생학습의 장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민자치대학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전화 신청 또는 당일 소공연장에서 직접 수강이 가능하다.

[신아일보] 함양/박우진 기자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