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클라우드, DGB캐피탈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환 구축
티맥스클라우드, DGB캐피탈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환 구축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3.2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중요 업무 클라우드 전환 선진 사례,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
티맥스클라우드 로고.
티맥스클라우드 로고.

티맥스클라우드가 DGB캐피탈 신용평가시스템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쿠버네티스 기반 컨테이너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를 공급했다.

티맥스클라우드는 DGB캐피탈의 여신업무를 위한 개인 신용평가 조회 애플리케이션 운영 환경을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전환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여신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 기반으로 개발 및 배포, 운영할 수 있는 자동화 환경으로 구성했으며 안정적인 실시간 모니터링 환경을 함께 제공하여 운영 편의성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전문 기술력을 제공했다.

이번 사업은 주요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망설이는 기존 금융권에서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변화 가능한 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한 프로젝트이며 통상 6개월에서 1년 가량 소요되는 프로젝트 일정을 약 2개월만에 빠르게 완료하는 등 주요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희망하는 타 은행권 및 금융기관에게 선진 사례로 비춰지며 큰 의미를 갖는다.

김현우 티맥스클라우드 기술본부 상무는 “전 세계적으로 유수의 은행을 포함한 금융권에서는 운영중인 IT 환경을 모두 클라우드로 전환 완료했거나 전환을 진행중인데 국내에서는 중요 시스템 운영 환경에 이슈가 발생할 경우 금융 사고 및 고객 신뢰 하락 등 막대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클라우드 도입을 주저하고 있다”며 “티맥스클라우드는 단순 컨테이너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아닌 해당 금융사의 비즈니스 서비스 레벨까지 분석해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고 무중단 시스템 공급을 통해 금융 비즈니스 연속성까지 고려했다”고 밝혔다.

이어 “티맥스클라우드는 앞으로도 금융사들에 클라우드 기술 및 서비스 공급을 통한 금융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해 디지털금융선도기업으로 자리할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