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원주서 강원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설명회'
22일 원주서 강원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설명회'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3.03.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 특강…신규 직원 취직 노하우 제공
(사진=신아일보DB)

강원도 원주시에서 강원도로 이전한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설명회가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공공기관 관련 국가직무능력표준 관련 정보와 신규 직원 취직 노하우 등을 얻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함께 22일 강원도 원주시 원주치악체육관에서 '강원도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 채용 설명회'를 한다고 20일 밝혔다.

국토부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5월까지 △전북 △경남 △울산 △광주·전남 △대전·세종·충남·충북 등 지역에서 8회에 걸쳐 혁신도시별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 기관이 함께하는 채용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강원 지역 설명회에서는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건강보험심가평가원과 국립공원공단 등 9개 공공기관과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신용보증재단 등 6개 지역 기관이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 특강과 취업 코칭, 심리검사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신규 직원 취직 노하우를 전수하는 토크콘서트를 연다. 설명회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취업준비생이나 학생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김복환 국토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은 "지역 청년들을 위한 내실 있는 지원 정책을 지속 추진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지방대학 활성화 등으로 지역의 인구, 경제가 선순환 구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