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SA 멤버사 만나 글로벌 스마트홈 표준 논의
삼성전자, CSA 멤버사 만나 글로벌 스마트홈 표준 논의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3.19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터 발표 후 적용 경과 검토, 업체별 협업 본격화
삼성전자 로고.
삼성전자 로고.

삼성전자가 스마트홈 글로벌 표준 연합인 CSA 멤버사들과 만나 스마트 홈 구현을 위한 기술협의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오는 20일부터 4일 간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스마트홈 표준 멤버 미팅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홈 글로벌 표준 연합인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의 134개 회원사, 500명 이상의 멤버가 모이는 자리다. 지난해 10월 CSA가 신규 연결 표준인 매터 1.0을 발표한 이후 첫 회원사 미팅이다.

이들은 매터 발표 이후 적용 경과를 검토하고 업체별 전략과 업계 협업 모델을 본격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CSA 보드 멤버로 매터 표준 개발 초기부터 참여했다. 최근 매터 컨트롤러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 TV,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출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매터 표준에 적합한 스마트싱스 플랫폼 전략을 소개하고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제품을 통한 자동화 등 주요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재연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부사장은 20일 오프닝 키노트 스피치에서 스마트싱스는 최근 론칭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에 매터 기술을 탑재해 더 많은 고객에게 쉽게 스마트홈을 경험할 수 있도록 IoT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음을 강조한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