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3월 4주, ‘챗GPT’ 학습 적용…교원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3월 4주, ‘챗GPT’ 학습 적용…교원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3.19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아이캔두 실사형 AI 튜터(도티) 이미지.[사진=교원]
아이캔두 실사형 AI 튜터(도티) 이미지.[사진=교원]

3월4주 ‘알림장’에는 챗GPT가 적용된 학습법이 적혔다. 교원은 AI학습지에 챗GPT를 적용, 방대한 양의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돕는다. 이외 이투스에듀는 2024 대입에 맞춘 성공 노하우를 제공한다. 도서는 ‘세이노의 가르침’과 ‘김미경의 마흔 수업’이 1,2위를 계속 유지, 관심을 받으며 경쟁을 벌이고 있다

◇교원그룹- 아이캔두 ‘실사형 Ai튜터’ 내 챗GPT 적용

교원그룹은 Ai학습지 아이캔두 ‘실사형 Ai튜터’에 챗GPT를 적용해 고도화한다. 아이캔두는 실감형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메타버스로 구현한 가상교실에서 교과연계 맞춤학습이 가능한 Ai 학습지다. 현재 교원그룹은 ‘실사형 Ai튜터’에 챗GPT도입을 위한 타당성 검증(PoC, Proof of Concept)을 진행중이다.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 중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묻고 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데이터 개인화를 통해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높은 정확도의 답변 제공을 목표로 한다. 챗GPT가 적용되면 학습을 위해 필요한 방대한 양의 정보를 손쉽게 찾아 학습할 수 있다. ‘실사형 Ai튜터’는 실사형AI기술을 적용해 실제 인물을 영상 합성으로 제작한 가상 교사다. 초개인화 학습을 위해 실사형 Ai튜터가 학습 습관부터 태도, 감정까지 분석한다.

◇이투스에듀- ‘2024 대입 성공 전략 설명회’ 개최

이투스에듀는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3월 학평) 직후 전국 4개 광역시와 서울, 수도권 오프라인 학원에서 ‘2024 대입 성공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투스에듀는 3월 학평 이후의 입시 성공 전략이 필요한 수험생, 학부모들을 위해 전국 4개 광역시와 서울, 수도권에 있는 이투스에듀 산하 오프라인 학원에서 3월 학평 출제경향을 분석하고 대입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설명회는 오는 28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29일), 광주(30일), 대전(31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연사로 나서 2024학년도 주요 대입 변화사항과 변수, 3월 학평 이후의 입시 플랜 등을 안내한다. 또 최상위권 전문 대입학원인 강남하이퍼학원은 25~26일 최상위권 대입 지형 및 3월 학평 활용 노하우를 소개한다.

제20회 전국 푸르넷 수학경시대회(PMO) 실시 안내문.[사진=금성출판사]
제20회 전국 푸르넷 수학경시대회(PMO) 실시 안내문.[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제20회 전국 푸르넷 수학경시대회’ 실시

금성출판사는 전국 초등생 대상 ‘제20회 전국 푸르넷 수학경시대회(PMO)’를 실시한다. 대회는 5월13일 11시 전국 시도별 지정 장소에서 치러지며 3월27일까지 전국 푸르넷 지점에서 접수를 받는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1~6학년으로 푸르넷 회원 및 비회원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초등 1~2학년은 60분간 객관식 25문항에 응시하게 되며 초등 3~6학년은 80분간 객관식, 주관식 문항으로 시험을 치르게 된다. 금성출판사는 응시자 전원에게 경시대회 예상 문제집을 제공한다. 시험 이후에는 개인 성적 분석표를 제공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과정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1학기 4차 과정을 23일 개강한다. 해당 과정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학점은행제 과정으로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전문대 이상 학위 소지자의 경우 160시간의 실습을 포함해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 51학점을 이수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2과목 만 더 수강하면 건강가정사 자격증도 함께 취득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과목 당 2만원 대로 수강 가능한 무상담 패키지 ‘픽스딜’을 운영한다. 또한 필요한 과목만 골라 듣는 ‘프리딜’과 플래너의 상담과 관리를 받는 ‘상담딜’ 등도 제공한다.

캠블리 그룹수업.[사진=캠블리]
캠블리 그룹수업 할인행사 포스터.[사진=캠블리]

◇화상영어 캠블리- 그룹수업 최대 50% 할인

원어민 화상영어 캠블리(CAMBLY)는 그룹 수업을 출시하고 최대 50% 할인행사를 20일까지 진행한다. 그룹 수업은 수강생과 원어민 튜터를 포함해 다른 국적의 학생 2명과 함께 진행하는 화상영어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국의 학습자들과 시사,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하며 실제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0일까지 그룹 플랜 결제 시 프로모션 코드 란에 '그룹50’을 입력하면 모든 플랜에 29%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12개월 플랜 구매 시 50% 할인해 주1회 수업 기준 월 2만3000원대로 실전 영어 그룹회화 수업을 이용할 수 있다.

◇edm아이엘츠- 4개월 IELTS 목표 달성 ‘인텐시브 코스’ 제공

edm아이엘츠는 4개월 만에 아이엘츠(IELTS)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는 ‘인텐시브 코스’를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텐시브 코스’는 1개월의 ‘오전종합반’ 수업 후 3개월 동안의 ‘밀착관리반’ 과정을 제공해 아이엘츠 기초부터 실전까지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전종합반’ 수업은 아이엘츠 초보자도 이론과 기본기,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밀착관리반’은 매일 출석체크, 월 4회 실전 모의고사 및 Actual Test, 1대1 목표달성 학습전략 상담 등 전담 강사가 학생을 밀착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매주 정기 학습상담은 물론 1대1로 실제 시험처럼 Speaking 시험 진행 후 피드백, Writing 무제한 첨삭을 제공하는 등 취약점을 개선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해 준다.

◇도서 ‘예스24’- ‘세노이의 가름치’vs ‘김미경의 마흔수업’ 1,2위

예스24 3월3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세이노의 ‘세이노의 가르침’이 차지했다. 2위는 국민 멘토 김미경의 ‘김미경의 마흔 수업’이 랭크돼 전주와 1,2위가 그대로 유지됐다. 이어 ‘괴짜 주식 천재’ 강영현 저자의 ‘살 때, 팔 때, 벌 때’가 3위에 올랐다. 특히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이 새롭게 4위로 뛰어 올랐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지난 8일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의 원작이다. 5위는 행복한 부자 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이 차지했다.

3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3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