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전소방,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03.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우 대전시장 “의용소방대원, 한국타이어 화재 진압에 큰힘”
대전소방본부 강대훈 본부장은 18일 10시 목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이장우 대전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소방본부)
대전소방본부 강대훈 본부장은 18일 목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이장우 대전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소방본부)

대전소방본부 강대훈 본부장은 18일 목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 봉사와 희생정신을 격려하기 위해 2021년 제정됐다. 의용소방대 설치 근거를 규정한 구 소방법 제정 일자인 1958년 3월11일과 119를 조합하여 3월19일로 정했다.

대전소방본부 강대훈 본부장은 18일 10시 목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전소방본부)
대전소방본부 강대훈 본부장은 18일 목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전소방본부)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김진오 대전광역시 의회 부의장, 의용소방대원, 의용소방대 자문위원 및 소방공무원 등 450여 명이 참석했다.

화재예방과 화재진압에 위해 헌신한 모범 의용소방대원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봉사와 희생정신을 격려했다. 이어 2023년 의용소방대 주요 활동계획 발표 및 의용소방대 음악단의 공연이 등으로 진행됐다.

대전소방본부 강대훈 본부장은 18일 10시 목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화재예방과 화재진압에 위해 헌신한 모범 의용소방대원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소방본부)
대전소방본부 강대훈 본부장은 18일 목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화재예방과 화재진압에 위해 헌신한 모범 의용소방대원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소방본부)

대전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기쁨과 동시에 시민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지역봉사단체로 역할수행에 적극 매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한국타이어 화재 현장에서도 의용소방대원분들의 활약이 화재진압에 큰 힘이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대전시 1215명의 대원분들을 포함한 전국 9만5000여 의용소방대원분들의 자긍심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소방본부 강대훈 본부장은 18일 10시 목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태극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있다. (사진=대전소방본부)
대전소방본부 강대훈 본부장은 18일 목원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태극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있다. (사진=대전소방본부)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