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라이프·교원투어, 결합상품 첫 선…시너지 강화
교원라이프·교원투어, 결합상품 첫 선…시너지 강화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3.1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즈여행-라이프케어 서비스 결합 '교원투어라이프'
18일 오후 5시55분 NS홈쇼핑서 60분간 판매
교원투어라이프.[이미지=교원]
교원투어라이프.[이미지=교원]

교원그룹 라이프케어 서비스 전문기업 교원라이프와 여행 전문기업 교원투어가 사업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교원라이프와 교원투어는 여행과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연계한 다양한 결합상품을 공동 기획해 시리즈 형식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혜택을 강화한 전략적 제휴 상품을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판매 채널 확대, 상품및 서비스 다변화 등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사 첫 번째 공동기획 상품은 크루즈여행과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교원투어라이프’다. 이 상품은 교원라이프로부터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보장받으면서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에서 제공하는 럭셔리 크루즈여행을 비용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크루즈여행은 △6월 12일 출항 속초-북해도-아오모리 5박 6일 패키지(2인)와 △6월 17일 출항속초-오타루-하코다테-아오모리 6박7일 패키지(2인)로 구성됐다.

패키지에는 전용 셔틀버스 이용을 비롯해 크루즈 숙박 선실, 전 일정 선내 뷔페 및 정찬식 식사, 공연 관람, 여행자 보험 등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가입 고객은 상조, 교육, 웨딩,여행, 가구, 장지 등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용하거나 만기 시 납입금을 전액 환급받을 수 있다.

여행이지 럭셔리 크루즈여행은 스타세레나 크루즈 선사와 제휴해 진행된다. 총 378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출항 최대 크루즈 여객선으로 4개의 레스토랑과 13개의 바, 카지노, 수영장, 키즈클럽,스파·사우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특히, 한국인 스태프 배치, 한식 메뉴 구비,김다현, 나태주, 박세욱 등 국내 유명가수 선상 공연 등 우리나라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로 여행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교원라이프와 교원투어는 NS홈쇼핑을 통해 ‘교원투어라이프’ 첫 판매에 나선다. 방송은 오는 18일 오후 5시 55분부터 60분간 진행된다.

홈쇼핑 판매를 시작으로 공식 홈페이지 내 전용 상품 페이지 구축, 전국대리점 판매 추진 등 ‘교원투어라이프’ 판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양사는 앞으로도 여행에 특화한 새로운 결합상품을 마련해 매월NS홈쇼핑을 통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교원그룹 내 역량 있는 계열사 간의 다양한 협업과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 상품,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각 계열사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사업전략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라이프는 2011년 공식 출범한 라이프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안정적인 재정 운영과 차별화된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이며 업계 Top 3기업으로 도약했다. 지난해 9월말 기준 선수금 규모는 9129억원으로 1년 전인 2021년 9월말 6583억원 대비 약 39%늘었다. 이는 대형 업체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교원투어는 지난해 5월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를 론칭하고, ‘MZ PICK’ 등 차별화된 고객별 맞춤형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지난해 패키지 여행사 중 업계 2위 군(2nd-tier)으로 올라섰다. 지난해 교원투어의 거래액은 1730억원으로 연간목표치 1600억원을 8% 초과 달성했다. 매출도 150억원에 근접하는 성과를 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