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기업 멘토링제’ 확대 운영
올해 ‘기업 멘토링제’ 확대 운영
  • 용인/김부귀·전민준기자
  • 승인 2010.03.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2010 기업 SOS시스템 운영 계획’ 수립
경기도 용인시는 올해 맞춤형 기업 애로처리시스템의 효율화를 위해 ‘2010 기업SOS시스템 운영계획’을 수립해 기업 애로처리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기업SOS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총1,631건의 기업 애로사항 가운데 1625건 처리로 완료율 99.6%를 달성한 여세를 몰아 올해 기업SOS시스템을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해 심도 있는 기업애로 해결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이를위해 24개 기관이 참여하는 기업SOS지원단의 협력네트워크 강화, 실무형 지원 활성화, 상시 협력체계 제도화를 통한 신속·정확한 애로처리, 인허가 부서 담당급 공무원이 멘토로 참여하는 기업멘토링제 확대 운영한다.

또 규제 개선 사례를 발굴하고 중앙정부에 법규 개정을 지속 건의해 공장 신·증설이 가능하도록 한다.

세부 추진사항으로 기업애로 사전조사, 기업현장기동반 운영, 중소기업 투자애로설명회,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추진, 기업애로 사후처리 강화등 17가지의 분야별 사업을 계획하고 자금 지원, 공장설립관련 맞춤형 컨설팅, 판로개척, 기술개발 지원, 환경개선, 전문인력 지원 등 기업애로 유형별에 따른 각종 지원을 추진한다.

특히 용인시민의 날 행사와 병행해 ‘기업과 시민의 소통마당’을 열어 우수기업제품 판매부스를 설치하며 기업제품설명회를 개최하는등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마련한다.

또 기업SOS지원단 사업의 온라인시스템 도입, 기업멘토링 워크샵 개최등 각종 신규 사업을 펼친다.

또 상하반기에 걸쳐 기업멘토링제 실적평가를 실시해 우수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용인시 기업지원과 신충현 과장은 “신속한 원스톱 애로해결에 힘써 중소기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