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NFT 플랫폼 '코튼시드', 스튜디오 멤버십 프로젝트 전개
롯데정보통신 NFT 플랫폼 '코튼시드', 스튜디오 멤버십 프로젝트 전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3.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창작자 지원 프로젝트, 다양한 혜택 주어져
코튼시드 이미지.[사진=롯데정보통신]
코튼시드 이미지.[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은 ‘코튼시드 스튜디오 멤버십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튼시드’는 롯데정보통신이 선보이는 NFT(대체불가토큰) 관련 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국내 NFT 대중화를 목표로 올초 베타 오픈을 통해 창작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랜드명도 대중화 이후 삶의 모든 방면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낸 목화씨(Cottonseed)에서 착안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코튼시드 스튜디오 멤버십 프로젝트’를 통해 코튼시드를 창작자 주도형 NFT 생태계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코튼시드 스튜디오’는 NFT 창작자들을 위한 일종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한다. 디스코드를 통해 창작자들 간 교류와 협업을 장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 계열사 및 다른 기업의 다양한 NFT 제작 프로젝트를 유치해 창작자들과 연계,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 멤버들이 만든 NFT 작품을 홍보하기 위한 온, 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롯데정보통신과 도지사운드클럽(DSC LABEL)이 함께하는 공동 프로젝트다. 롯데정보통신은 국내외 많은 기업들과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춘 경험을 가진 도지사운드클럽(DSC LABEL)과 협력해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NFT 사업팀 관계자는 “크리에이터 간의 활발한 소통과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다양한 레퍼런스를 쌓을 수 있도록 기업 협업을 통해 의미있는 작업 기회를 제공하여 마켓플레이스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