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글로벌, 국제신용평가사 신용등급 'AA'·'A+' 획득
FM 글로벌, 국제신용평가사 신용등급 'AA'·'A+' 획득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3.1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치·S&P "미래 전망 안정적"

FM Global(FM 글로벌)은 국제신용평가사이자 세계 3대 신용평가기관 피치(Fitch)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각각 'AA', 'A+' 신용등급을 획득, 미래 전망은 '안정적'으로 평가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보험금지급능력평가(IFS, Insurer Financial Strength Rating)는 보험사의 금융 건전성과 경제적 안정성을 평가하는 기준이다. 글로벌 신용평가기관들은 이를 기반으로 자체 평가 등급을 선정해 회사의 신용도를 평가하고 있다. 

FM 글로벌이 이번에 획득한 AA와 A+ 등급은 회사가 높은 수준의 금융 건전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피치의 신용등급은 총 16개로 AA는 AAA, AA+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22개의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으며 A+는 다섯 번째로 높은 등급에 해당한다.

피치는 "장기적인 언더라이팅 수익성, 강력한 자본력과 엔지니어링 전문성, 재물보험 시장에서의 영향력과 상호 보험사라는 기업 형태 등의 경쟁력을 반영해 신용등급을 AA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엔지니어링 기반의 언더라이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재물보험사"라며 "상업용 재산 손실 방지를 위한 차별화된 솔루션을 갖췄고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잠재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왔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 장기적으로 우호 관계를 유지해온 것이 이번 신용등급 획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FM 글로벌은 지난해 하반기 금융위원회로부터 국내 지점 설립을 위한 본허가를 취득 후 2월에는 한국지점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개최하는 등 한국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