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암환자 및 가족의 Healing드림 Hope드림 ‘H-드림’ 참여자 모집
화성, 암환자 및 가족의 Healing드림 Hope드림 ‘H-드림’ 참여자 모집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3.0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 에이치드림정형외과 희망드림프로젝트
(사진=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사진=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2023년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은 후원처 에이치드림정형외과(화성시 반송동)와 함께 화성시 암환자 가정을 위한 희망드림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희망드림프로젝트 ‘H-드림’ 사업은 암환자와 그 가족의 여행 지원으로 Healing(힐링)을, 삶 지원으로 Hope(희망)을 선물할 예정이다. 에이치드림정형외과는 2023년부터 2027년까지 암환자와 가족을 위한 삶 지원 및 힐링 여행 프로그램을 위해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에 지원을 약속했다.

본 사업 접수 기간은 2월27일부터 이달 26일까지이며, 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 및 암진단 후 5년 이내 환자이며, 거주지에 따라 선정 우선순위가 있다.

신청방법은 나래울 홈페이지 및 로비에서 신청서 양식을 확인한 후 현장접수(1층 로비) 또는 이메일 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내부 회의를 통해 대상자가 최종 선정된다.

한편, 에이치드림정형외과 강기만 원장은 2015년부터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과 ‘꿈(DREAM)’이라는 공통된 지향점을 가지고 희망드림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화성시 저소득가정에 주거비, 교육비, 가족여행비 등 총 1억500만원이라는 후원금으로 그들의 소원을 이뤄줬다.

에이치드림정형외과 강기만 원장은 “암환자와 가족의 희망을 선물하고 싶다. 이번 희망드림프로젝트를 통해 암환자 가족에게 작은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희 관장은 “암 환자와 ‘쉼’이 필요한 가정에 힐링을 선물하고, 안정적인 치료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