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LGU+,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3.03.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지 서비스 분야 주제…4월7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LG유플러스가 오는 4월7일까지 고객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제2회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LGU+]
LG유플러스가 오는 4월7일까지 고객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제2회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LGU+]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제2회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객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통신 기반 획기적인 사업 아이템과 기존 서비스의 개선사항 발굴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9월 진행한 제1회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일상에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해줄 수 있는 ‘구독’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IPTV, 모바일 등 ‘미디어·놀이’ △일상에서 혁신적인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건강·운동, 학습, 반려동물, 시니어케어 등 ‘성장·케어’ △통신 서비스와 시너지가 가능한 다양한 ‘신사업’ 등 4가지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실현 가능성, 창의성, 시장성 등 다양한 평가 기준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4월15일 본선 진출팀 10팀을 선정한다. 최종 수상자는 5월 발표된다. LG유플러스는 △대상(1팀)에게는 300만원 △최우수상(2팀)은 각 200만원 △우수상(3팀)은 각 100만원 상금을 부여한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오는 4월7일까지 원하는 주제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 배경, 서비스 시나리오, 사업 확장 가능성, 기대 효과 등이 포함된 기획안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면밀한 검토 후 실제 LG유플러스 서비스에 적용된다.

박수 LG유플러스 고객가치혁신담당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정례화해 개최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와 함께 고객경험 혁신을 창출할 많은 고객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